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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그 누구든

by 동네언니_2 2024. 12. 21.

 

영화 속 등장인물 소개

 

요아힘 트리어의 '세상에서 가장 나쁜 사람'은 현대 사랑의 복잡성, 정체성, 그리고 개인적 성취의 불확실성을 미묘한 캐릭터를 통해 탐구합니다. 이 영화는 목적의식, 직업 선택, 관계와 씨름하는 20대 후반의 안절부절못하는 여성 레나테 라인스브가 연기한 줄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줄리의 캐릭터는 종종 우유부단함과 자기 의심으로 특징지어지는 진정성을 추구하는 그녀의 모습으로 정의됩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의학을 추구하고, 심리학으로 전환하며, 나중에는 사진을 탐구하는 등 진로 사이를 오가며 단일 정체성이나 길에 안주하기 위한 고군분투를 반영합니다. 줄리는 끝없는 가능성이라는 현대적 딜레마와 잘못된 선택에 대한 두려움을 구현합니다.

 

그녀의 연애 관계는 그녀의 여정의 많은 부분을 형성합니다. 그녀의 인생에서 첫 번째 중요한 인물은 안데르스 다니엘센 리가 연기한 악셀입니다. 악셀은 성공적인 만화가로, 40대 남성으로 삶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사랑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욕망과 삶의 단계는 마찰을 일으킵니다. 악셀은 안정성, 성숙함, 헌신의 무게를 나타내며, 자유와 탐험에 대한 줄리의 갈망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그의 근거 있고 내성적인 성격은 종종 줄리의 불확실성을 부각해 줄리의 궁합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자기 발견의 중요한 순간, 줄리는 허버트 노르드럼이 연기한 아이빈드를 만납니다. 아이빈드는 느긋하고 헌신적이지 않은 바리스타로, 줄리에게 자발성과 해방감을 선사합니다. 파트너에게 기술적으로 충실하면서도 경계를 넘나드는 파티에서의 첫 만남은 그 순간을 살아가는 데 대한 줄리의 상호 매력을 드러냅니다. 아이빈드의 털털한 태도와 단순한 열망은 애셀과의 관계로 인한 압박과 기대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줄리의 열망에 호소합니다.

 

이 세 캐릭터 간의 역동성은 성인기, 사랑, 자아실현의 다양한 단계를 포착합니다. 악셀은 줄리가 헌신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길을 상징하는 반면, 아이빈드는 더 자유롭고 덜 정의된 미래를 구현합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줄리는 두 길 모두 행복이나 성취감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의 여정은 성찰, 성장, 그리고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나쁜 사람은 인간이라는 복잡성을 헤쳐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는 인정의 여정 중 하나입니다.

 

간략한 줄거리 소개

 

영화 초반에 줄리는 끝없는 잠재력을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처음에는 의대생이었지만 심리학으로 전향하고, 마지막에는 사진 촬영으로 한 가지 길에 전념할 수 없게 됩니다. 그녀의 불안함은 개인 생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녀는 40대의 성공적인 만화책 작가인 악셀과 연애를 시작합니다. 두 사람의 관계는 열정적이고 사랑스럽지만, 아이들에 대한 악셀의 욕구와 장기적인 안정은 자유와 자기 발견에 대한 줄리의 욕구와 충돌합니다.

 

줄리는 아크셀의 세계에 갇혀 있다고 느끼며, 파티에 충돌하고 유쾌하고 느긋한 바리스타인 아이빈드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의 장난스럽고 경계를 시험하는 상호작용은 줄리에게 흥분과 자발성을 선사합니다. 아이빈드는 기대와 헌신에 덜 부담을 느끼는 삶을 대표하는 것 같습니다. 줄리는 아크셀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아이빈드와 관계를 시작하며 더 단순하고 평온한 존재를 받아들입니다.

 

줄리는 처음의 스릴에도 불구하고 행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줄리는 실존적 질문과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다는 두려움에 계속 시달리며 자신이 진정으로 자신의 삶을 살고 있는지 아니면 그냥 표류하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특히 아이빈드와의 관계는 자신의 내적 불확실성을 반영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악셀은 말기 질환을 앓고 있는 자신의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끔찍한 상황의 전환은 줄리를 다시 자신의 삶으로 돌아가 과거의 결정과 죽음의 현실에 맞서게 만듭니다. 그들이 함께하는 마지막 순간은 깊은 성찰로, 후회, 사랑, 수용의 주제를 강조합니다. 삶, 예술, 존재의 의미에 대한 악셀의 성찰은 줄리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며, 줄리는 자신과 세상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에필로그에서 줄리는 사진작가의 조수로 일하면서 혼자 사는 잠정적인 평화를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의 여정은 결심의 여정이 아니라 자기 인식의 여정으로, 불완전성과 불확실성이 삶의 근본적인 부분임을 인정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나쁜 사람'은 끝없는 선택과 의미와 목적을 찾아야 한다는 압박에 직면한 한 세대의 고군분투를 훌륭하게 담아냅니다. 트리어의 연출과 르네트 라인스브의 매혹적인 연기는 줄리를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로 만듭니다. 사랑, 상실, 정체성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보편적으로 공감하며 현대 생활의 지저분함을 여과 없이 살펴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

 

이 영화는 2021년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레네이트 라인스베가 연기한 20대 후반의 줄리를 따라갑니다. 라인스베의 줄리 연기는 신선하고 진품이 넘치며, 끝없는 선택과 가능성이 자유와 불안을 동시에 만들어낼 때 인생에서 명확한 길을 가야 한다는 압박감이라는 현대적 딜레마를 포착합니다. 커리어, 사랑, 자아 정체성에 대한 줄리의 우유부단함은 20대 후반과 30대 초반의 많은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을 반영합니다.

 

이 제목인 '세상에서 가장 나쁜 사람'은 복잡한 관계를 탐색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릴 때 사람들이 겪는 죄책감과 자기 의심을 혀로 표현한 것입니다. 주인공이 진정으로 '최악의 사람'이라는 뜻이 아니라 줄리의 내적 두려움과 사회적 기대를 반영한 것입니다. 이 아이러니한 제목은 개인의 자유와 타인에게 진 책임 사이의 긴장을 탐구하는 영화의 모습을 강조합니다.

 

이 영화는 프롤로그, 12개의 챕터,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어 참신한 느낌을 줍니다. 이 세분화된 스토리텔링을 통해 트리어는 줄리의 삶에서 중요한 순간을 탐구하는 동시에 서사에 진행과 성찰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각 챕터는 자아 발견, 사랑, 상실의 다른 단계를 나타냅니다.

 

앤더스 다니엘센 리는 라인스브의 매력적인 연기 외에도 줄리의 나이 많고 안정적인 파트너인 악셀 역을 맡았습니다. 트리어와 자주 협력하는 다니엘센 리는 자신의 실존적 위기와 궁극적인 질병에 직면한 남자를 연기하며 악셀의 캐릭터에 깊이를 부여합니다. 그의 캐릭터는 성숙, 타협, 죽음이라는 주제를 강조하며 줄리의 우유부단함과는 대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허버트 노드럼은 줄리에게 보다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관계를 제공하는 바리스타 아이빈드 역을 맡아 사랑과 헌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오슬로의 배경은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트리어는 도시의 아름다움과 미묘한 우울함을 포착하여 개인적이면서도 보편적으로 느껴지는 현대적인 도시 환경에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카스퍼 턱센의 영화 촬영은 자연스러운 조명과 감동적인 비주얼로 각 장면의 감정적 깊이를 높여줍니다.

 

이 영화는 자아 정체성, 세대 불안, 시간의 덧없음이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에킬 보그와 공동 집필한 트리어의 대본은 유머, 로맨스, 비극의 균형을 맞춰 영화를 감정적으로 층층이 쌓고 몰입감 있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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