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등장인물 소개
유스케 카후쿠 (니시지마 히데토시): 유스케는 아내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한 해결되지 않은 슬픔과 싸우는 연극 감독이자 배우입니다. 그는 체계적이고 내성적이며 감정적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그는 반야 삼촌의 다국어 작품을 감독하면서 고인이 된 아내가 불성실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개인적인 고통과 배신을 처리합니다. 그의 금욕주의는 슬픔과 후회의 깊은 우물을 덮고 있으며,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점차 이를 마주하게 됩니다.
미사키 와타리(토코 미우라): 미사키는 히로시마에서 극장에 머무는 동안 운전기사 유스케에게 배정된 젊고 내성적인 운전기사입니다. 조용한 태도에도 불구하고 강한 책임감과 문제가 많은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사키는 산사태로 어머니가 사망하는 등 개인적인 비극을 겪었습니다. 유스케와의 상호작용은 두 캐릭터가 억압된 감정에 맞서도록 도와주며, 상호 이해와 치유를 바탕으로 미묘하면서도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오토 카후쿠 (기리시마 레이카): 오토는 유스케의 고인이 된 아내로, 복잡한 유산을 남긴 텔레비전 각본가였습니다. 오토의 이야기 전개 과정은 유스케와의 친밀한 순간에 서사를 창작하는 것이었지만, 나중에 이를 잊어버리고 녹음하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수수께끼 같은 성격과 불륜 가능성 때문에 유스케가 죽은 후에도 풀리지 않은 의문이 생깁니다.
다카츠키 고지(오카다 마사키): 오토와 불륜을 저지른 젊고 충동적인 배우. 유스케의 반야 아저씨 연출에 캐스팅된 코지는 유스케에게 대립하는 지점을 나타냅니다. 그의 무모한 행동과 개인적인 투쟁은 그 자신의 죄책감과 혼란스러움을 반영합니다.
제니스 창(소니아 위안): 다국어 연극에서 연기하는 조용한 여배우인 제니스는 한국 수화를 통해 소통합니다. 그녀의 존재는 영화가 소통의 장벽과 사람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을 탐구하는 과정을 강조합니다.
줄거리 설명
슬픔과 소통, 자기 이해를 향한 가슴 아픈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존경받는 연극 감독이자 배우인 카후쿠 유스케(니시지마 히데토시)가 아내 오토(기리시마 레이카)의 갑작스러운 죽음과 씨름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그녀가 세상을 떠나기 전, 유스케는 오토가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그는 결코 그녀에게 맞서지 않았고, 결국 해결되지 않은 고통과 혼란을 느끼게 됩니다.
그녀가 사망한 지 2년 후, 유스케는 히로시마에서 안톤 체호프의 반야 삼촌의 다국어 작품을 연출할 레지던시를 수락합니다. 레지던시의 일환으로 그는 조용하고 젊은 운전기사인 와타리 미사키(미우라 토코)를 고용하여 사랑하는 빨간색 사브 900을 운전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이 자신의 차를 운전하는 것을 꺼려했지만, 유스케는 점차 자신만의 트라우마가 있는 과거를 가진 미사키와 미묘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리허설 중에 유스케는 오토와 관련된 젊은 배우 다카츠키 코지(오카다 마사키)를 반야 역에 캐스팅합니다. 이 선택으로 인해 유스케는 남은 슬픔과 원망에 직면하게 됩니다. 코지, 미사키, 출연진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유스케는 서서히 감정을 처리하고 자신의 삶과 아내의 비밀에 대한 고통스러운 진실을 마주하기 시작합니다.
유스케와 미사키는 함께 시간을 보내며 억눌린 슬픔과 후회를 나누며 공통의 취약성에서 위안과 이해를 찾습니다. 자동차를 타는 동안 두 사람의 대화는 성찰과 치유의 공간이 됩니다. 여행은 미사키의 어린 시절 집으로 향하는 카타르시스 여행으로 절정에 달하며, 두 캐릭터는 과거의 트라우마와 마주하게 됩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확인해 보면 좋을 정보
하마구치 류스케의 '드라이브 마이 카'(2021)를 보기 전에 영화의 맥락과 주제를 이해하면 경험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시집 '여자 없는 남자들'의 단편 소설을 각색한 작품입니다. 무라카미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하마구치는 슬픔, 죄책감, 인간관계에 대한 3시간에 가까운 탐구로 이야기를 확장합니다. 이 이야기는 연극 감독이자 배우인 카후쿠 유스케가 아내 오토의 갑작스러운 죽음과 씨름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영화는 안톤 체호프의 연극 '반야 아저씨'를 서사와 주제 앵커로 사용합니다. 반야 아저씨에 대한 친숙함은 후회, 놓친 기회, 감정 마비라는 연극의 주제가 유스케 자신의 고군분투를 반영하기 때문에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수화를 포함한 유스케의 연극 제작의 다국어적 특성은 문자 그대로와 감정적으로 소통의 장벽이라는 더 넓은 주제를 강조합니다.
또 다른 핵심 요소는 영화의 상징성, 특히 유스케의 빨간색 사브 900 차량입니다. 이 차는 성찰, 대화, 치유의 공간 역할을 합니다. 긴 차가 그의 운전기사 와타리 미사키와 함께 타는 모습은 조용한 성찰의 장을 제공하여 캐릭터들이 억눌린 감정과 마주할 수 있게 해줍니다.